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
보도자료

보도자료 상세보기
제목 이용자들이 만족한 올해 최우수 콘텐츠 서비스 선정
등록일 2016/12/19 조회수 7451
첨부파일 [K-DATA][미래부][보도자료] 콘텐츠제공서비스품질대상_시상식_개최.pdf 파일 [K-DATA][미래부][보도자료] 콘텐츠제공서비스품질대상_시상식_개최.pdf (다운로드수:480)

이용자들이 만족한 올해 최우수 콘텐츠 서비스 선정

- 미래부, 2016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대상 시상식 개최 -

 

□ 미래창조과학부(장관 최양희, 이하 ‘미래부’)와 한국데이터진흥원(원장 이영덕, 이하 ‘진흥원’)은 올 한해 디지털 콘텐츠 산업 발전에 공헌한 우수 콘텐츠제공서비스 발굴하고, 이를 격려하기 위해 12월 16일(금) ‘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대상’을 개최하였다.

 

o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대상은 한 해 동안 품질인증을 획득한 콘텐츠서비스를 대상으로, 가장 우수한 품질 평가를 받은 웹·모바일 부문의 서비스를 선정하여 대상 2종, 우수상 3종을 수여하는 시상제도이다.

 

o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이란 이용자가 콘텐츠를 용이하게 구매·사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사업자 등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로, 공정한 콘텐츠 유통의 이정표 역할을 하고 있다. (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)

 

□ 이날 시상식의 대상은 매일방송(대표 장승준)의 ‘MBN매일방송’(웹서비스)과 EK(대표 이희주)의 키드키즈알림장(모바일)이 차지하였고,


o 우수상에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(원장 박철수)의 ‘생명자원정보서비스’(웹서비스), 에이스탁(대표 장효빈)의 ‘케미스터디’(모바일), 나이스평가정보(대표 심의영)의 ‘KISLINE’(웹서비스)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.

 

o 웹서비스 부문의 대상을 수상한 ‘MBN매일방송’은 다채널 환경에 호환 가능한 콘텐츠와 편의성,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소통 공간 마련 등을 통한 고객 관리 체계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.

 

o 모바일 부문의 대상을 차지한 ‘키드키즈알림장’ 서비스는 모바일을 활용해 차별화된 교수법과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제작·제공하며,  유아 교육기관의 운영과 관리, 학부모와의 소통에 중점을 둔 운영방식이 돋보였다는 심사평이다.

 

□ 올해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3월부터 3회차로 나뉘어 실시됐다. 이용자·전문가 평가를 통해 197건의 우수 서비스를 발굴·인증하고, 서비스의 품질개선과 인지도 제고에도 기여했다.

 

o 특히 ▲지식정보, ▲이러닝, ▲출판, ▲방송, ▲광고, ▲음악, ▲영화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공서비스들의 참여가 두드러졌으며, 인증 건수도 ‘14년 대비 97% 이상 증가 한 것으로 나타나 양질의 성장과 더불어 신뢰성 있는 서비스 이용환경 조성에 발판이 된 것으로 조사됐다.

 

□ 미래창조과학부 김영문 과장은 “본 인증제도는 훌륭한 콘텐츠서비스를 발굴하여 콘텐츠 유통을 활성화하는 최소한의 장치”라며 “이러한 모범 사례를 전파하여 사업자, 이용자 모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”라고 밝혔다.